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메이션 리뷰

<꾸러기 수비대>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십이간지 이걸로 외웠다.

by 묘전 2022. 10. 24.
반응형
십이간지 동물 그림
꾸러기 수비대

<꾸러기 수비대> 줄거리

원더랜드는 높게 뻗어있는 기둥으로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동물 정령들이 살아가는 세계이다. 해라 총사령관은 오로라 공주를 증오하며 원더랜드를 파괴하려고 동화나라에 블랙 전사를 침입시켜 이야기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다. 해라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원더랜드의 오로라 공주와 수호신 코로나의 계획으로 구성된 12마리의 동물 대원이 있다. 이 12마리 대원들은 원더랜드를 지키기 위해 블랙 전사를 무찌르고 이야기가 달라진 동화나라를 원래대로 돌려놓는다.

십이간지 동물

6년 전 십이지 선발 달리기 대회가 개최되었다. 먼저 들어온 순서대로 십이지신의 순서가 결정된다. 자정 12시에 집에서 출발하여 공주의 성에 도착해야 하는 것이 규칙이다. 해당 대회로 선발된 12마리의 동물이 꾸러기 수비대로 정해졌다.

똘기

12 간지 동물 중 1번 쥐띠이며 이 만화의 리더이다. 유일하게 무기를 2가지를 사용하며 거의 대부분의 임무에 출동한다. 행동은 조금 푼수 같지만 리더답게 대원들이 풀 죽어 있을 때마다 힘을 주기고 하고 동료들에게 신뢰를 쌓는다. 쥐답게 고양이를 보면 선채로 기절할 정도로 무서워한다.

떵이

12 간지 동물 중 2번 소띠이며 마음이 착하고 매우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다만 소의 특성인지 빨간 것을 보면 뿔이 길어지고 강력하고 완전한 황소로 변신을 한다.

호치

12 간지 동물 중 3번 호랑이띠이며 의리가 넘치고 호탕한 성격과 근육질의 건장한 체격을 가졌으며 대원들 중에서도 강력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 애인과의 기념일을 잊지 않고 챙기는 의외의 부분도 가지고 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호랑이로 변신을 한다.

새 초미

12 간지 동물 중 4번 토끼띠이다. 외모는 출중하나 성격이 새침데기이다. 전투능력은 거의 없지만 뛰어난 청각을 이용한 동료의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다. 요술봉을 이용해 자신과 동료를 변장시킬 수 있다.

드라고

12 간지 동물 중 5번 용띠이다. 조용한 성격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의주를 이용하여 용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변신 없이 번개를 쏘거나 구름을 부르는 마법을 쓸 수 있다.

요롱이

12 간지 동물 중 6번 뱀띠이다. 대원들 사이에서 브레인을 담당하고 있으며 항상 책을 들고 다양한 지식을 자랑한다. 다만 그 지식들이 잘 들어맞는 경우는 별로 없다. 선생님이라 불리는 걸 좋아한다. 발명이 취미이며 하늘을 나는 것을 꿈꾼다.

마초

12 간지 동물 중 7번 말띠이다. 적극적이며 열혈 넘치게 밝은 성격이다. 말발굽 모양의 부메랑을 사용하며 달리기에 특화되어있다. 십이간지를 정하는 대회에서 7위에 있는 이유는 달린 게 아니라 조깅을 하며 여유롭게 들어왔기 때문이다.

미미

12 간지 동물 중 8번 양띠이다. 마초의 짝사랑 대상으로 얌전한 성격이며 공감능력과 배려심이 깊다. 대원들 중에 가장 인간과 가장 흡사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여성 화장품 콤팩트 형태를 한 소형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탐색이나 통신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블랙 전사를 추적하는데 용이하게 사용된다.

몽치

12 간지 동물 중 9번 원숭이띠이다. 장난기가 넘치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나무 타기와 바나나를 좋아한다. 견원지간 이란 말이 있듯이 개인 강다리와 자주 싸움이 일어나곤 한다. 음성변조를 할 수 있는 마이크를 사용한다. 모든 음성을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동료들을 골탕 먹이기도 한다.

키키

12 간지 동물 중 10번 닭띠이다. 합리적이고 예리한 책임감이 있는 캐릭터이다. 가사에도 능숙하다. 초초라고 하는 작은 병아리 기계를 사용하여 인간형태로 변신을 할 수가 있다.

강다리

12 간지 동물 중 11번 개띠이다. 봉술에 능숙하여 개뼈다귀 같은 여의봉을 사용한다. 전투 센스나 두뇌회전이 빨라서 대원들 중에 근접전에서는 가장 뛰어난 편이다. 뭉치와는 사이가 좋지 않지만 은근히 뭉치를 챙긴다.

찡찡이

12 간지 중 마지막이며 돼지띠이다. 평소 전투력은 약하지만 울게 되면 배에 달린 파란 구슬에서 엄청난 파괴력의 레이저빔이 발사된다.

감상 및 정보

1995년에 NHK BS2에서 방영된 동물들이 주인공인 만화이다. 원제는 <십 이전지 폭렬 에토 레인저>이다. 일본에서는 제작에 참여한 두회사의 계약서 작성과 판권으로 인한 소송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있으며 그로 인해 작품의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만화이다. 인기와는 별게로 이 애니메이션 자체를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 저작권 문제로 일본에서는 이 만화 자체를 볼 방법이 없다. 국내에서는 1996년 KBS 2 TV에서 <꾸러기 수비대>로 방영되었으며 대대적인 인기를 얻었다. 당시 방영된 오프닝 노래로 어린 시절 십이간지를 외우는 데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당시 왜색이 너무 짙어서 국내에서 방영되지 못했던 에피소드가 3편이 있다.

반응형

댓글